원데이 제본 수업

1. 재장정 원데이 수업

헌책 재장정을 보다 쉽게 체험해 볼 수 있는 하루과정의 제본수업입니다.
흔히 '떡제본'이라고 말하는 무선제본 방식은
내지가 떨어지기 쉽고 책등이 갈라지기 쉽지요.
페이퍼백이지만 오래 보관하고 싶은 책,
나에게 남다른 의미가 있는 책,
누군가에게 정성을 담아 선물하고 싶은 책을
튼튼하게 하드커버 양장으로 재장정하는 과정입니다.

하루에 완성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200페이지 이하의 무선제본된 책으로 한정합니다.





-소요시간: 오전9시반~오후5시(개인차에 따라 더 늦어질 수 있습니다.)
-준비물: 페이퍼백(무선제본)으로 200페이지 이하의 재장정할 책.
-인원: 최소1명~최대 3명
-참가비: 100,000원
(200페이지 이상의 책이거나, 실제본된 책을 재장정하기를 원하시는 분께는 4회로 진행하는 '재장정 수업'을 권해드립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께서는 이메일로 문의주시면 수업 가능한 날짜를 알려드립니다.
dyad.jk@gmail.com


---------------------------------------------------------

2. 맞춤형 제본 수업

하나의 제본 방식을 하루에 배우는 과정입니다.

노트나 다이어리에 적합한 각진등(사각등) 제본, 책 등이 노출되어 있는 열린등 제본, 홈이 있는 둥근등(브라델 제본) 제본 뿐 아니라 동양식 제본, 아코디언이나 멀티플 컷 등 아트북 제작에 활용되는 제본 방식도 배울 수 있습니다.

자신이 작업한 내지를 가져오셔서 적합한 제본방식을 선택하여 책으로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아트북, 그림책, 앨범 등)






-만들기 원하는 제본 방식을 선택해서 신청해주세요.(책방에 오셔서 상담 후 결정하셔도 됩니다.)
 : 각진등 하드커버, 홈둥근등(브라델 제본) 하드커버, 열린등 하드커버, 앨범 제본, 포트폴리오 제본, 동양식 제본, 아코디언 북 등의 아트북 제본.
- 다양한 북클로즈와 수제 마블지, 책의 성격에 적합한 종이를 선택하여 제작합니다.

-소요시간: 오전10시~오후5시(개인차에 따라 끝나는 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준비물: 자신이 원하는 내지로 책을 만들고자 하시는 분께서는 내지를 준비해 오시면 됩니다.
-인원: 최대 3인
-참가비: 100,000원(재료비 포함)

-이메일로 문의주시면 수업 가능한 날짜를 알려드립니다.
dyad.jk@gmail.com